본문 바로가기

기타

내가아픈꿈, 부모가 아픈꿈

부모가 아픈꿈

♣ 부모님이 아픈 꿈은 아버지냐 어머니냐에 따라서 해석이 조금 달라질 수 있으며, 부모 모두 아픈 경우는 나쁜꿈으로 해석하는 경향이 강하고, 부모가 아파서 죽게되는 내용이 나오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되어진다.


♣ 우선 아버지의 경우는 가족 전체를 지탱하는 기둥같은 존재이므로, 아버지가 아픈 꿈은 가족에게 무언가 나쁜 문제가 다가올 수 있음을 암시한다. 또 한편으로는 꼭 가족이 아니라도 친척중 누군가에게 문제나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다. 


♣ 어머니가 아픈 꿈은 어머니와 당신의 관계에 무언가 변화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현재 어머니와의 관계가 소원한 사람이라면 서로간의 앙금이 녹고 사이가 좋아질 가능성이 있지만, 반면에 현재 어머니와 애정이 깊은 사람이라면 오히려 관계가 나빠지고 사이가 멀어질 가능성이 있다. 



내가아픈꿈

♣ 내가 몸이 아픈 꿈은 주로 내 자신이 감정적 불안이나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을때 꾸는 꿈이다. 현실에서 걱정거리가 많고 여러가지 문제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이 많다.


♣ 우선 머리가 아픈 꿈은 당신의 업무나 학업 등으로 머리를 혹사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뇌가 너무 지쳐있는 상태가 꿈속에서 고통으로 나타나는 것이므로 휴식과 안정이 필요하다.


♣ 손이나 다리가 아픈 꿈은 부상이나 질병을 예고하는 흉몽이다. 일상생활에서 주의깊은 행동이 요구되고 스포츠활동을 자제하고, 쓸데없는 시비를 피하고, 낯선곳에 가는것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 


♣ 배나 가슴이 아픈꿈은 현재 본인의 건강에 불안감을 안고 있다는것을 말해준다. 평소 건강에 소홀하지만 건강관리의 실천이 쉽지않아 마음 한구석에 찝찝함, 부담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걱정은 하면서도 실천이 안되기에 스트레스가 늘어가면서 건강이 더욱 나빠지고 있으므로 결단력이 필요한 시점이다.